[ 그림도시 x 오픈스튜디오 @연남&우사단 ]

우사단 참여스튜디오&복합문화공간

[ 메리사 ]

예술을 하고 좋아하는 사람들이 오가는 공간입니다.

[ JJIKKI DOODLE TATTOO ART ]

타투, 낙서 스타일의 그림, 일러스트 등을 작업하는 JJIKKI입니다. 타투와 에어브러쉬 타투, 페인팅, 그림 전시와 다양한 굿즈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 스튜디오 마운틴 ]

공간 디자인을 기반으로 브랜딩을 하는 스튜디오 마운틴입니다.

[ brain F ]

개인 창작공간이며 누구나 레슨과정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 독립출판 IDXX ]

각종 단행본 및 굿즈를 제작하고 있는 출판사이자, 여러 예술분야에 종사하는 이태원 기반 아티스트들의 크루입니다. 국적과 처지를 떠나, 재밌고 미적인 활동을 추구합니다.

[ 만화경 ]

만화경은 2인으로 구성된 디자인 팀으로, 직접 디자인한 만화경을 메인 아이템으로 다양한 디자인 굿즈를 제작, 판매하고 있습니다.

[ MOXK STUDIO ]

모스크 스튜디오는 아날로그 라이프 방식을 지향하고 흙이라는 소재를 통해 공예와 디자인, 나아가 아트의 경계를 허무는 오브제를 만들고 있습니다.

[ 1층 파란집 작업실 ]

인물사진 작업과 프린팅 랩 작업실입니다.

[ Parando.c ]

아티스트 브랜드 샵 Parando.c(파란도시)를 운영하며, 파란색 기록을 남기는 작업을 하고 있는 미술작가 임채광입니다. 기분좋은 푸른 에너지 받아 가시길 바랍니다.

[ 달로별 ]

위빙스튜디오 '달로별' 입니다. 자연의 색감을 담은 작품을 판매하는 동시에 초보자들도 부담없이 위빙에 도전 해 볼 수 있도록 클래스를 진행하며 재료와 키트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 Mauve(모브) ]

그림이 있는 아트공간 Mauve(모브) 입니다. 두 명의 작가가 유화, 아크릴 그림 작업을 하는 작업실에서 다양한 아트 상품들도 판매하고, 매주 나만의 소품 그림 그리기, 드로잉 클래스를 진행합니다.

[ 슬로코스터 ]

페인팅 커스텀 브랜드 슬로코스터의 쇼룸 이자 작업실로 운영하는 공간입니다. 지하층에서는 '마이캐롤클럽' 이라는 타이틀로 다양한 참여형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 룬트 갤러리 ]

1.5평 윈도갤러리로, 젊은 작가들의 실험적인 작품을 주로 전시하며, 유리창을 통해 24시간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 제주 조각가 이유미 작가의 전시 / 작업에 대한 작가와의 대화

[ 가능세계 ]

개인의 현재와 다른 “현실화 시키고 싶은 가능성”을 이룰 수 있도록 하는 기획/연결/작업 공간입니다. 각자 품은 “가능성”에 대해 꺼내 보이고 즐기면서 “현실화”하고픈 프로젝트를 도모함과 동시에 현시대의 풍류와 대담을 즐기는 곳입니다. ※ 전시 및 할인 이벤트

[ UPP ]

UPP는 우사단로 끝자락 도깨비시장에 위치한 피자펍입니다. 다양한 파티 뿐만아니라 작가들의 전시도 개최하는 복합문화공간입니다. UPP에서 맛있는 피자 뿐만아니라 다양한 볼거리를 즐기세요! ※ 할인 및 기획 프로그램

연남 참여스튜디오&복합문화공간

[ 위티앤로맨티 ]

위트있고 로맨틱한 그림을 그리는 아방, 전통적인 요소를 현대적 감성으로 풀어내는 김영은이 함께 쓰는 작업실입니다. 드로잉클래스 및 다양한 창의적 이벤트를 시도하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 STANDARD LOVE DANCE ]

일러스트레이터 이공의 캐릭터 브랜드이자 SHOP & STUDIO로 재탄생 된 연남동의 STANDARD LOVE DANCE. 일러스트레이터 이공의 다양한 캐릭터 굿즈들을 기반으로 끊임없이 변화하고 < REMEMBER YOUR GIRLHOOD >를 재현해내는 반짝이는 곳으로 기억되길 바랍니다.

[ MOMENT MATTERS ]

지금 이 순간의 것들, 느끼는 것들을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하며 소통하려고 합니다. 그래픽 디자인 스튜디오와 전시공간이 함께 있는 이 공간은 전체적으로 하얗고 되도록 비어있는 ‘less is more’을 지향합니다. 비어있는 이 공간을 작업으로 채우고 또 넘겨지는, 스케치북 같은 공간으로 만들어가려고 합니다.

[ 반하나프로젝트 ]

디자인에 반하고 반하게 하는 디자인을 합니다.

[ 소품일체 ]

김수은, 박혜지, 유경원이 2015년 영국 런던에서 구상을 시작하여, 현재 서울에서 운영 중인 디자인 스튜디오입니다. 저희의 작업들은 ‘손으로 작업하는 과정’ 과 ‘만질 수 있는 결과물’ 을 지향점으로 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위주로만 해온 그래픽디자인 작업을 아날로그로 접근하는 방안을 모색 중입니다.

[ Pie Studio ]

스튜디오 파이는 미술을 가르치고 미술에 대해 이야기하는 공간입니다. 취미와 관련한 다양한 클래스가 개설되어 있고, 취미 생활을 향유하는 것 외에도 미술 전반에 대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복합 문화 공간입니다. 모든 클래스는 해당 분야의 전공자이자 미술 활동을 하는 작가가 직접 가르쳐, 수강생들은 미술가의 활동에 대해, 전시에 대해, 현대미술에 대해 가까이에서 보고 들을 수 있습니다.

[ 공상온도 ]

카페를 기반으로 한 대안공간이며, 펍, 갤러리, 공연장, 아트마켓의 성격을 가진 복합문화공간입니다. 지하의 넓은 공간에서 다양한 문화와 예술을 커피 한잔의 여유와 함께 누릴 수 있습니다. ※ OSS 참여 작가들의 캘린더 展 / 음료20% 할인

[ 취미가 趣味家 Tastehouse ]

취미가는 미술을 '소개'하는 곳입니다. 전시, 공연, 판매, 토크등 다양한 방식으로 미술이 이야기될 수 있는 장을 만들어보고자 합니다. 이번 2017년 10/13- 11/10일 기간동안에는 35명(팀)의 작업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행사 < 취미관 >이 열립니다. (후원:예술경영지원센터)

[ 온어락 소다 ]

천연 재료로 만든 수제소다 테이스팅 룸입니다. ※ 소다 구매시 소주칵테일로 무료 업그레이드

[ 예술공간+의식주 ]

신진 작가를 지원하고 다양한 워크숍과 전시가 이루어지는 공간입니다. 삶에서 중요한 의식주처럼 예술을 가까이 하고 나누고자 만들어졌습니다. 주택의 형태로, 가까운 이들과 함께 예술을 향유하고 이야기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 신진작가 10인전 / 조안나의 동물 그림 그리기(문화가 있는날 행사)

연남 참여스튜디오&복합문화공간

[ 1984Books ]

1984Books는 문학과 예술 분야의 서적들을 발행하는 출판사입니다.

[ 강진구 ]

디지털을 기반으로 한 그래픽, 일러스트 작업을 하고 있는 일러스트레이터 강진구입니다.

[ 도파민최 / DOPAMINE.C ]

도파민최 작가는 런던 kingston university Illustration & Animation를 졸업 후, 서울,한국을 기반으로 행복과 중독의 아이러닉에 대한 작품 활동을 하고 있다. 다 수의 전시와 Nike, Thebooth Brewing, Novita, Tenga 와의 콜라브레이션 작업 등 예술과 상업의 경계를 넘나들며 활동하고 있다.

[ 시호 ]

일상의 소소한 이야기를 위트와 감성으로 표현하는 작가입니다.

[ 에디시옹 장물랭 ]

그래픽노블 전문 번역팀과 전 한겨레 출판 칼럼니스트 '해바라기 프로젝트'가 설립한 출판사. 영혼을 핥아주는 어른들위한 동화를 만들고 있습니다.

[ 쪽프레스(jjokkpress) ]

쪽프레스는 아름다운 문학의 감동을 가벼운 그릇에 담아 내놓는 출판사입니다.

[ 푸름 ]

핑크색의 여성캐릭터를 이용해 여성들이 느끼는 감정들을 그리고 있습니다. 현실과 환상을 잇는 매개체인 평면안의 그녀에게 생명력을 부여해 그속에서 욕망을 자유롭게 표현하고 있어요. 그녀는 북받쳐 오르는 감정과 내면의 욕망이 넘쳐 흐르는 비극의 추상적인 모습을 형태화 하고 있어요.

[ 프리즘오브 프레스 ]

기획자와 디자이너가 모여 영화와 관련된 책을 기획, 디자인, 출판하며 사진, 그래픽 등의 시각예술과 텍스트가 어우러진 컨텐츠를 독창적인 방식으로 풀어냅니다. 백색광이 프리즘을 통과하면 다채로운 스펙트럼으로 빛나듯 영화에 대한 다양한 시선과 새로운 인사이트를 전달하여 관객의 영화적 경험을 확장하고자 합니다.

[ 황벼리 ]

글, 그림을 쓰고 그리는 황벼리입니다. 그래픽노블을 만들며 만든 책으로는 < 다시 또 성탄 >이 있습니다.

[ Fommy ]

For me 자신을 사랑 할 줄 아는 fommy를 그리는 작가입니다

[ novoduce ]

일상의 소중한 순간을 그림으로 기록해가는 일러스트레이터 novoduce 입니다.

[ yes, seoinji ]

여름의 색채로 뚠뚠이를 그리는 일러스트레이터 서인지입니다. 부피감과 탄력있는 곡선에서 매력을 느끼며 좋아하는 스타일이나 음식, 자기 긍정에 대한 주제로 작업하고 있습니다. 올 초졸업작품으로 애니메이션 melting in you를 선보인 후 무가지 돈패닉서울의 8월호 커버아트, 쎄진(sse zin) #77호 여기 여름(summer's here) 발행등 일러스트레이션 방면으로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작업들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 그림도시 x 가라지마켓 ]


그림도시와 도시미술관 참여 작가님

[ 그림도시 S#2 도시국가선언 ]

[ 쾅코믹스(Quang Comics) ]

쾅은 만화적 실험과 재미를 공유하기 위해 만들어진 창작모임입니다. 쾅은 좀 더 넓은 한국만화의 지형도를 형성하는 것에 기여하고자 다양한 만화작품의 고민과 제안의 기능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좋은만화의 창작을 진작시키고 젋은 작가들의 활동의 장이 되고자 합니다.

[ 박달리(Dali Park) ]

귀엽지만 귀엽지 않은 것들을 그리는 박달리 작가님! Grotesque Baby Artwork를 작업하고 있으며 실제 존재하는 것이 아닌 상상 속의 것들을 주로 그립니다. 아직 작업실은 없지만 커피를 너무 좋아해 카페에서 주로 작업하는 중!

[ 이공 (LEEGONG) ]

연남동 Standard Love Dance를 운영하고 있는 일러스트레이터 이공 작가님! 음식만 먹는 공간이 아닌 전시도 같이 보여주는 공간을 만들기 위해 그림적인 요소를 넣고 직접 작업하는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작업실 문에 창문을 달았다고 해요.

[ 노보듀스 (Novoduce) ]

연남동 Novoduce Art Company를 운영하고 있는 Novoduce 작가님! 누구나 가지고 있을 동심과 일상의 소중한 찰나를 기록해나가시는 작가님입니다! 곧 합정으로 이사하신다고 :)

[ 아방(ABANG) ]

연남동 위티로맨티를 운영하시는 아방 작가님! 위트있고 로맨틱한 그림들을 그리는 공간답게 아기자기하고 로맨틱하게 꾸며져 있는 스튜디오에서 다양한 출판 일러스트, 단행본, 영상 등의 시각 분야 작업을 해요.

[ 이지순 (Soon. Easy) ]

서교동 쉐어 작업실을 사용하시는 Soon Easy 작가님! 사회의 부정적이거나 우울한 모습들을 작가님만의 시선으로 캐치해 유머러스 하게 풀어내는 작업을 합니다.

[ 시호 (Siho) ]

서교동 공동 작업실에서 작업하시는 Siho 작가님! 주로 펜 선을 이용하여 심플한 작업들을 하며 일상에서 느껴지는 소소한 감정과 위트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 하와이안샐러드(Hawaiian Salad) ]

서교동 '하와이안샐러드 스튜디오'는 드로잉과 그래픽을 활용한 일러스트를 그리는 두 디자이너의 디자인 스튜디오! 발랄한 레트로 이미지를 활용하여 실크스크린 작업을 많이 합니다.

[ 리코더팩토리(Recorder Factory) ]

바지사장 칸쵸씨, 말단사원 마요, 두마리 고양이와 피규어 담당 왓더파머가 함께하는 더 리코더 팩토리! 일상에 귀여운 에너지를 주는 리빙팬시 캐릭터 브랜드 리코더 팩토리의 해피 카와이 메이커 리코 작가님을 기대해주세요!

[ 변영근 ]

수채물감으로 그림을 그리고 있는 변영근입니다. 일러스트레이션과 만화의 경계에서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 배성태(GrimB) ]

고양이에 대한 인식을 조금 더 친근하게 바꾸고자 아현동 고양이 작업실에서 두마리의 고양이들과 함께하는 달달한 신혼의 일상을 그리고 있는 배성태 작가님! 길고양이들이 괴롭힘 당하지 않는 세상에서 살아갔으면 좋겠다고...

[ 이슬로(Slowcoaster) ]

우사단로에서 3년째 작업실을 운영하시는 이슬로 작가님! 핸드페인팅 작업을 기반으로 패션소품을 커스텀하는 브랜드 '슬로코스터'와 미니멀한 아트웍을 매치한 소품으로 누구나 나만의 소품을 만들 수 있도록 재료와 공간을 대여해주는 '마이캐롤클럽'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메리사(드로잉메리와 문제이) ]

우사단로의 몽마르뜨를 꿈꾸며 예술하는 사람들과 좋아하는 사람들이 아지트처럼 편하게 오갈 수 있는 공간 '메리사'를 운영중인 메리 작가님과 문제이 작가님!

[ 오리여인(The Lady Duck) ]

해방촌의 작업실을 운영하며 글과 그림을 그리며 보통 사람들의 일상을 이야기하는 오리여인 작가님! 해방촌의 작가님들과 함께 다양한 예술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계십니다.

[ 나노(Nano) ]

남산 밑 5평 남짓한 작업실에서 개인적인 감정에 대한 이야기를 그리고 있는 나노 작가님. 집에서 직선거리로 400m 거리의 작업실이지만 등산에 맞먹는 가파른 경사에 출근할때 꼭 마을버스를 이용하신다고...!

[ 이니김공작소 ]

해방촌 스완센터를 운영하며 꿈과 무의식으로부터 영감을 받아 현실과 환상의 경계를 모호하게 표현하는 작업을 진행 중인 이니김 작가님! 스완센터라는 이름은 영혼의 고향 아일랜드에서 머물렀던 동네의 타운센터의 이름에서 따왔다고...

[ 주노 (JUNO) ]

고양이와 함께 살며 고양이가 자는 동안 작업을 하신다는 JUNO작가님. "고독하고 공허한 그림들을 그리며 나 자신이 긍정적으로 채워졌듯이, 누군가의 고독도 긍정으로 채워지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 성립(Seonglib) ]

선과 여백을 이용해 작업을 진행하고 있는 성립작가님! 작업실은 항상 어둡게 유지하면서, 2층 침대와 방음벽을 설치하셨다고 해요.

[ 신도현 ]

평범한 일상에서 특별한 설렘을 찾아 작업하는 신도현 작가님! 작업을 집에서 하는데, 바닥이나 침대위에서 뒹굴거리며 작업을 하는 바람에 잠과 작업이 함께 하는 공간이라고..

[ 김태균(Kyoon Art) ]

재미있는 그림을 그리고 있는 김태균 작가님! 집에서 20분 거리에 위치한 작은 작업실을 운영하면서 빔 프로젝터로 작업한 것을 크게 띄워보며 수정하시기도 한다고.

[ 김근예 ]

달콤쌉싸름한 상상들과, 그 상상 속 다양한 색을 모아 그림을 그리는 김근예 작가님! 어린 시절부터 간직해 오던 흔적이 배어 있는 집에서 작업을 진행하고 있어요.

[ 노마 (Noma) ]

학창시절부터 다니던 학원의 한 공간에서 작업을 하며 일상과 상상의 경계 사이를 일러스트로 표현하고 있는 노마 작가님! 수채화를 이용해 대부분의 작업을 진행하고 있어요.

[ 신혜미 (Seenaeme) ]

부산 아트 레지던시에서 생활하며 스트릿아트(벽화작업)을 하는 신혜미 작가님! 벽화 작업으로 부산에 내려갔다가, 날씨가 너무 좋아서 지금까지 머물며 다양한 벽화작업을 진행하신다고...!!!

< 도시미술관 >

[ 서기원 (Seo Ki Won) ]

주로 과거와 현재에서 느낀 경험과 기억을 토대로 개인적인 또는 관계로서 소비 되어지는 감정을 인물화로 그려내시는 서기원 작가님!

[ 도파민최 (Dopamine C.) ]

아티스트겸 일러스트레이터로서 행복과 중독의 오묘함을 연구하고 계시는 도파민최 작가님!.영국 활동 중 제작한 그래픽 노블 ‘The Brilliant Sun’을 기반으로 탄생한 도파민 시리즈를 다양한 매체로 표현하고 계십니다. 그 누구보다 신선하고 관능적이게 세상을 물들이는 도파민C가 되고자 하신다고....!.

[ 그림도시 작가님들! ]

< 그림도시 >의 김태균, 드로잉메리, 문제이, 변영근, 성립, 신도현, 아방, 오리여인, 이공, 이니김, 하와이안새럴드, JUNO, Novoduce, soon.easy, Seenaeme 작가님의 작품이 함께 전시됩니다.

< 도시도서관 >

[ 우드파크 픽처북스 (Woodpark Picture Books) ]

우드파크 픽처북스는 그래픽노블, 그림책 전문 독립출판사입니다. 마음을 담을 수 있기를, 그리고 마음에 닿을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Larv & Mib(조쉬 프리기&미바)가 쓰고, 그린 그래픽노블/그림책을 만들고있습니다.

[ 1984Books ]

1984Books 일인 독립출판사입니다. 눈길을 사로잡고, 밑줄이 그어지고, 오래 머물러지는 문장같은 책을 만들고자 합니다.

[ 코우너스 (Corners) ]

코우너스는 2012년 설립된 디자인 스튜디오 코우너스가 운영하는 소규모 출판사입니다.

[ 프리즘오브 프레스 (PRISMOf Press) ]

프리즘오브 프레스는 영화소비채널 에프랩(ef Lab) 내에 소속된 디자인 프레스입니다. 기획자와 디자이너가 모여 영화와 관련된 책을 기획, 디자인, 출판하며 사진, 그래픽 등의 시각예술과 텍스트가 어우러진 컨텐츠를 독창적인 방식으로 풀어내고 있습니다.

[ 에디시옹 장물랭 (Editions Jean Moulin) ]

그래픽노블 전문 번역팀과 전 한겨레 출판 칼럼니스트 '해바라기 프로젝트'가 설립한 출판사. 영혼을 핥아주는 어른들을 위한 동화를 만들고 있습니다.

< 도시공원 >

[ 맥파이 브루잉 ]

2012년 여름 이태원, 맥주를 사랑하는 4명의 외국인 동네친구가 의기투합해 시작한 맥파이. 까치를 뜻하는 맥파이는 반가운 손님처럼 한국에 좋은 맥주를 선보이자는 마음으로, 제주도 브루어리에서 양조된 크래프트비어를 전국에 공급하며 열심히 날아오르고 있습니다.

[ 온어락 소다 ]

온어락 소다는 천연 재료로 만든 크래프트 "생" 소다입니다. 다른 탄산수와는 달리 과일, 차, 향신료 그리고 곡물의 자연적인 맛을 그대로 우려낸 스파클링 음료입니다.